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1994년도 행정사무감사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2호

안성군의회사무과


1994년 12월 7일(수) 오후 2시 40분 개의


  1. 의사일정
  2. 1.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1. 부의된안건
  2. 1.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14시40분 감사개시)

○위원장 박순명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은 어제 실시한 의회사무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1. 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 

(14시41분)

○위원장 박순명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94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을 상정합니다.
  그동안 감사 실시중 도출된 문제점을 토대로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종합정리하여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러면 간사이신 김창수 위원님 나오셔서 감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 김창수   간사 김창수 위원입니다.
  '94년도 운영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의 목적은 의원의 의정활동을 보좌하는 의회사무과의 기능과 운영상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 및 시정방안을 제시하므로서 의회발전과 효율적인 의정활동 추진을 도모하는데 있으며, 감사기간은 12월 6일 1일간이며, 감사대상 기관은 안성군 의회사무과가 되겠습니다.
  감사반 편성은 감사위원장에 박순명 위원장님과 그리고 감사위원에는 본위원을 비롯한 송창식 위원, 김정식 위원, 이동술 위원, 한도섭 위원 등 운영위원회 위원 6분 전원으로 편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전문위원 이홍주, 지방행정주사보 김재은, 속기사 조은자 등 3명이 감사를 보조하였습니다.
  주요감사 실시사항은 청사관리 및 각종 시설장비현황, 의정활동비 예산집행 현황, 의회운영 상황, 의정활동 보고회 개최현황, 기타 의정활동 홍보, 기타 의정활동 상황, 의회사무기구 및 인력진단 현황에 대해 감사를 하였습니다.
  감사결과는 시정처리 요구사항으로 의회운영에 대한 주민의 인식제고와 의정활동 홍보를 위하여 의회 현황을 제작, 방청객 및 주민들에게 배부하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여 불용액이 발생하지 않도록 요구하겠으며, 건의사항으로는 주민방청 등 의회운영에 주민참여를 위하여 의회 방청주민 및 방문인사에게 기념품을 제작, 전달하는 방안 강구를 요망하였습니다.
  이상으로 '94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마치면서 여러 위원님들의 의견을 수렴 작성한 것이니 만큼 원안대로 의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박순명   김창수 위원님 수고하였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위원님 없으세요.
○위원 김정식   없어요.
○위원장 박순명   없으시므로 '94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를 원안대로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 박순명   이의 없으시므로 '94년도행정사무감사결과보고서채택의건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본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오는 12월 13일 개의되는 제6차 본회의에 보고해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여러 위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차 운영위원회 회의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45분 감사종료)


안성시의회 의원프로필

홍길동

학력사항 및 경력사항

<학력사항>
<경력사항>
x close